close

“이번 설은 이렇게 효도하세요” 대부분 부모님들이 몰라서 놓치고 있다는 효도수당 신청해 드리는 법 (ft. 매달 현금 지급)

최대 명절인 설은 다가오는데 여전히 경제상황은 어려우시죠? 이럴 때 부모님 용돈이라도 더 주고 싶은데 경제 사정상 그러기도 힘들다면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효도수당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격요건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지만 실제 자격을 갖추고 있는 분들이 몰라서 못받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부모님께 해드릴 수 있는 효도수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효도수당이란?

핵가족 형태의 가구가 늘어나고 조부모나 부모와 함께 사는 문화가 사라지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효도수당(장수수당)을 지급해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인 효를 장려하고 효행 문화를 발전에 이바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quads id=5]

신청 자격

효도수당의 경우 지자체별로 신청대상에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80세 이상의 노인이라면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청자격이 된다면 적게는 매월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급하는 지자체도 있습니다.

효도수당 신청 대상 조회

효도수당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모바일 사용이 힘들다면 지자체 복지센터나 복지과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현지 효도수당을 지급 중인 지자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의 효도수당을 찾았다면 클릭 후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quads id=5]

위 사진처럼 해당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효도수당의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접수, 문의처 등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급방식

효도수당의 경우 현금으로 지급해주는 경우도 있고, 지역화폐 및 상품권 등 지자체마다 다른 방식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