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땀자국, 화장품 자국이 싹~ 지워져요” 지퍼팩 하나로 모자를 새 것처럼 세탁하는 방법입니다 (+초간단)

집에 누렇게 변하거나 때가 타서 안 쓰는 모자 하나쯤 있으시죠?

세탁기 돌리면 모양이 변해서 쓰질 못하고, 손으로 빨아도 제대로 빨리지도 않고..

이럴 때 정말 깨끗하고 손 쉽게 세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집나간 아들 (이하 동일)

📌“소금 한 줌만 준비하세요” 집에서 와이셔츠 누런 목때를 완벽히 지우는 유일한 방법 입니다

오염된 모자는 이렇게 세탁하세요

1. 큰 지퍼백이나 일반 봉지를 하나 준비한 후 오염된 모자를 넣어주세요.

이왕이면 여러 개 모자를 넣어서 한번에 세탁해주면 좋습니다.

샴푸를 두 세 번 정도 짜서 넣고 모자가 잠길 정도로 미온수를 넣어주세요.

물이 너무 차갑거나 뜨거우면 모자가 변형될 수 있으니 적당히 따뜻한 온도를 지켜주세요.

샴푸가 물에 잘 풀릴 수 있도록 흔들어 준 뒤 20분 동안 때를 불려주세요.

그리고 20분 지나고 한번 더 잘 흔들어주세요.

이제 때가 충분히 불려졌으니 폼 클렌징으로 세세한 오염을 제거하면 되는데요.

20분간 방치한 모자를 꺼내 오염이 심한 부분에 폼 클렌징을 묻히고, 칫솔 등으로 살살 문질러 오염을 제거해주세요.

 화장품이나 땀으로 인해 오염이 심한 모자의 안쪽도 깨끗하게 닦아 주세요.

이제 미온수로 잘 헹궈 마무리 주면 정말 깨끗한 모자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수건을 이용해 모자의 물기를 제거한 후 모자 안에 수건을 넣어 형태를 잡고 건조 시켜주면 완료입니다.

📺영상으로 <보기>

모자 세탁이 이렇게 쉬운 줄 몰랐죠?

오염된 모자 버리지 마시고 이렇게 세탁하면 변형 없이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

독자들이 흥미롭게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