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사랑으로만 되는 게 아니에요” 최소 5년 이상 가는 장수 커플들이 가지고 있는 특징 7가지 (ft. 몇 개 인가요?)

연애를 하는덴 사랑이 필수지만, 사랑만으로는 오래가기가 쉽지 않죠.

오랫동안 연인관계를 유지하는 커플들에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특징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장기연애 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거죠.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보면 볼수록 정 떨어집니다” 오래된 연인도 헤어지고 싶게 만드는 상대방 행동 7가지

1. 개그코드가 비슷함

“거기서 정말 웃겼지 않아?”

영화를 보거나 같이 장난칠 때 특히 드립코드가 잘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커플들을 보면 항상 즐겁고 싸울 일이 없죠

[quads id=5]

2. 취미를 같이 즐김

“이번 주말에 캠핑하러 갈까?”

뭔가 같이 할 수 있다는 건 그만큼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시간이 많은 걸 의미합니다. 서로 좋아 죽겠는데 취미까지 같으면? 사이가 나빠질 수가 없죠.

3. 계획(비젼) 공유

“이번에 취업하면 여유가 좀 생길 것 같은데.. 뭐 같이 배울래?”

서로에 대한 비젼, 계획을 공유하는 커플들은 그만큼 미래를 함께 계획하고 있으며 그만큼 관계에 대해 진지하고 ‘너랑 끝까지 가고 싶다’는 걸 의미합니다.

[quads id=5]

4. 잠들기전에 꼭 연락해줌

전화를 매일해야하는 남친들의 특징 : 네이버 포스트

“오늘 피곤했지? 잘 자고 좋은 꿈 꿔”

하루를 마무리 하다보면 자연스레 사랑하는 연인이 생각나겠죠? 아무리 바빠도 자기 전 톡이나 메세지 등이라도 남겨두는 것이 연인간의 기본 예의입니다.

너무 바빠서 못했다..’, ‘너 잠 깨우기 싫어서 안했다?‘ 연인이 그 행동을 싫어하는 걸 알고도 연락을 안한다는 건? 그만큼 애정이 식었다는 반증일 수 있습니다.

5. 무조건적인 배려에 능함

“자기 오늘 바빴으니까 내가 그쪽으로 갈게”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재지않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연인들이 있죠. 이런 무조건적인 배려는 사랑을 지속시키는 원동력이 됩니다. 또한 이런 배려를 받는다면 상대방도 똑같은 배려를 보여주겠죠?

만약 아니라면..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6. 이해심이 넓은 편임

“나한테 말 못 할 사정이 있었겠지”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장기 연애하는 커플들을 보면 은근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넓은 이해심으로 상대를 받아줍니다.

이러한 이해심이 있기 위해선 오랜기간 서로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어야만 가능한 부분이에요.

[quads id=5]

7. 절대 이기려 하지 않음

“자기 기분 나빴겠구나.. 내가 사과할게”

오래된 연인들은 대부분 이기려거나 싸우려 들지 않아요. 대부분 싸움에는 사소한 감정이 들어가는 것을 알고 큰 의미 없음을 아는거죠.

사소한 다툼이 계속된다면 서로 지쳐가고 오래된 연인으로 이어지기 힘들게 되죠.

8. 칭찬과 표현을 잘함

남자들이 연애할 때 꼭 지켜줘야 할 9가지 행동 : 네이버 포스트

“자기는 말을 참 이쁘게 하는 것 같아”

오래된 연인들을 보면 상대방을 만나도 대화에서 상대방에 대한 칭찬에 대한 표현이 섞인 경우가 많아요. 이는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사랑의 표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연인들을 보면 대부분 주변에 ‘와~ 니네 남친 진짜 스윗하다~’ 이러면서 부러움을 받는답니다.

독자들이 흥미롭게 본 글